염태영 수원시장,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서 '사회복지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9-04-09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위원회 운영 등 처우개선 노력 인정 받아

염태영 시장(오른쪽)이 박일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으로부터 상패를 받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제공]


염태영 수원시장이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주최로 열린 '제15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에서 ‘사회복지 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9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사회복지사를 포함한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염 시장은 이날 사회복지사 처우개선과 권익향상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사회복지 대상’을 받았다.

수원시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위원회 설치·운영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건강 검진비 지원(격년 1회) △모범 사회복지사 국외 선진지 탐방(연 1회)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지원(연 1회) 등 사회복지사 복지 정책 운영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수원시 제공]


염태영 시장은 “사회복지사는 사람의 따스함을 전달하는 전문직업인”이라며 “사회복지인 모두가 긍지를 갖고 일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현재 수원시에는 사회복지, 노인·장애인복지, 보육아동복지 등 8개 분야 171개소의 복지시설에 1300여 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관련 조례를 제정해 △보수체계 개선 △시간외근무수당 기준 마련 △건강검진비 지원 △상해보험·보수교육비 지원 △모범 종사자 해외연수 등의 정책을 펼치고 있다.

지난 달 15일 수원 첫 발을 뗀 ‘수원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근무환경 개선과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을 발굴·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