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자영업 단체 19곳 "박영선 중기부 장관 후보자 속히 임명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4-01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단체 19곳이 1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지지 의사를 밝혔다.

소상공인정책포럼, 한국가맹점주협의회, 전국소상공자영업연합회 등 19개 단체는 이날 성명을 내고 "소상공인·자영업자 업종 단체들은 박영선 후보자를 지지한다"며 "하루 속히 중기부 장관으로 임명돼 우리를 보듬어 주는 정책을 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달 27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제공]

이들은 박 후보자에 대해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경제민주화 입법 투쟁을 벌여왔다"며 "장관 후보자 지명 후 최저임금은 경제 상황을 고려해 인상 등을 해야 하며, 장관이 되면 최우선으로 소상공인·자영업자 육성 정책을 펴겠다는 정견을 언론을 통해 밝힌 바 있다"고 평했다.

이어 "여야 정치권은 청문회장에서 장관으로서 어떤 정책을 펼 것인가에 관한 질의는 생략한 채 (청문회를) 정쟁의 장으로 변질시켰다"며 "더는 박 후보자를 정쟁의 희생양으로 삼지 않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유통물류프랜차이즈리더스포럼·중소벤처포럼 등 3개 단체도 별도로 공동 입장문을 내고 "청문회에서 정파 간 논쟁에도 불구하고 중기부 장관 임명이 조속히 이뤄지길 희망한다"며 박 후보자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이들 단체는 "중소기업계가 장관 지명자를 환영과 기대감으로 맞이한 것은 이례적"이라며 "중소기업계는 박 후보자를 최저임금이나 근로시간, 규제완화, 세무조사 등 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갈 적임자라 여긴다"고 밝혔다.

"관련 단체들이 밝힌 환영 입장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되며, 장관 임명에 충분히 고려돼야 한다"며 "국회와 청와대에 중소기업의 상황이 엄중하다는 점을 십분 헤아려 주기를 촉구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