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號 한달, 5.18 징계보다 보궐선거 먼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3-24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거만 끝나면"…4·3 보선 승리 시 黃 친정체제 강화 전망도


황교안호(號)가 출범한지 한달이 됐다. 자유한국당은 새로운 당 대표를 통해 보수재건의 활동폭을 넓혀가고 있지만 다양한 현안들보다 우선 4.3 보궐선거에 힘을 싣는 분위기다.

24일 자유한국당은 연일 경남지역의 보궐선거에 당 인사들이 집중하고 있다. 이에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의 5.18 발언 관련 징계는 뒤로 밀리는 모양새다.

5.18 관련 이야기는 간헐적으로 나오고 있지만 김영종 당 윤리위원장의 사의 표명으로 절차가 좀 더 길어지게 됐다.

또 당의 조직부총장과 지명직 최고위원 등은 아직 마무리하지 못해 인선의 마무리도 지켜봐야 할 현안이다. 다만 남은 현안의 처리 방향에 따라 자유한국당 내 계파갈등에 불을 지필 수 있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일각에서는 황 대표가 이 같은 사안을 모두 의식해 4.3 보선 이후로 관련 현안을 다룰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적절한 시점은 4.3 보선과 5.18 광주 추모 사이로 예상된다.

만약 한국당이 경남 창원성산과 통영·고성 두 곳에서 승리를 거머쥔다면 황 대표를 중심으로 한 당내 구심력은 더욱 강해질 것이란 전망이다. 또 5.18 징계에 따라 중도층의 반응이 달라질 가능성도 열려있다.

한편 황 대표는 전날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과 민주·정의당의 보궐선거 후보 단일화에 관해 비판의 의견을 내놨다.
 

22일 오후 경남 창원시에 있는 4·3 보궐선거 강기윤 창원성산 후보 사무실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지역 명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