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찾아 '공공기관' 이전 언급한 민주 지도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3-13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해찬 "공공기관 이전…용역 결과 보고 협의해 판단"

13일 오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부산시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하고자 오거돈 부산시장(오른쪽)과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왼쪽)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13일 부산국제여객터미널과 울산시청을 연달아 방문해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지도부는 지난달 18일 올해 첫 예산정책협의회를 경남 창원에서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엔 부산과 울산에서도 협의회를 열고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모두 예산·정책 민원을 듣고 전폭적인 지원을 예고했다.

특히 지도부는 부산시와의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공공기관의 부산 이전 검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 대표는 "실제로 공공기관 이전에 관심이 많을 텐데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관련 용역을 하고 있다"며 "곧 용역 결과가 나오면 각 시도와 협의해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인재 채용 등에서 부산이 우수한 것으로 나와 있어서 이런 사례를 참고해 용역 결과와 함께 종합적으로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해영 최고위원은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을 부산으로 이전하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소개하면서 "동북아 물류허브라는 부산의 입지와 시너지를 이루고 정책금융기관의 집적효과를 통해 부산을 금융중심지로 완성시킬 것"이라고 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부산신항∼김해 간 고속도로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 사상∼해운대 간 고속도로가 민자 적격성 조사 대상에 각각 선정됐는데, 이들 사업에 대해서는 상반기 중 사업 적정성 검토를 완료시킬 생각"이라고 밝혔다.

조 정책위의장은 "경부선 고속철도 지하화 사업과 부전복합역 사업이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고, 조속히 조사 용역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당국과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부산시가 경제문제로 다소 어려움에 봉착해있다"며 "올해는 시정 전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국비 사업과 지역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부산시당 위원장인 전재수 의원은 회의장에 걸린 현수막 문구 '팍팍 도와주이소'를 언급, "국비 확보 주요 사업과 현안 사업 등에 대해 중앙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거들었다.

또한 김해신공항과 가덕도신공항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