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한국당, 대북특사 파견…국론통일 7자회담 제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3-12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경원 원내대표, 교섭단체대표 연설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12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교섭단체대표 연설을 하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자유한국당이 직접 굴절 없는 대북 메시지 전달을 위한 대북특사를 파견하겠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북한이 비핵화에 나선다면 담대하고 획기적인 대북 지원에 나서겠다고 직접 김정은 정권에 전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진짜 비핵화라면 한국당도 초당적으로 돕겠다”며 “하지만 가짜 비핵화라면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 발언은 제2차 북미정상회담 핵 담판 결렬 이후 한반도 정세에 변화가능성이 커지면서 한반도 문제에 제 목소리를 내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나 원내대표는 “더 이상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낯뜨거운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달라”며 “문재인정부 외교안보정책은 위험한 도박일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청와대 안보시장, 외교부 장관, 국정원장을 교체하고,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며 “김연철 후보자는 사드 배치 당시 ‘나라가 망한다’며 반대하고 대북제재를 비판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7자회담’도 제안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중심으로 여야 3당 원대교섭단체 대표‧원내대표가 참여하는 방식이다.

그는 “대북정책이 혼란과 실패를 거듭하는 이유 중 하나가 국론분열과 남남갈등”이라며 “7자회담을 통해 대북정책 이견을 좁히고 일관성 있는 통일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야4당과 갈등을 빚고 있는 선거제 개혁에 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내각제에 가까운 권력구조 개선을 위한 원포인트 개헌이 함께 추진되지 않는 한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담은 선거제 개편은 사실상 의회 무력화 시도”라며 “제왕적 대통령제 폐해를 극복하기 위한 권력분산 원포인트 개헌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미세먼지 대응과 관련해선 “동북아‧아세안 국가들로 구성된 대기오염 물질의 장거리 이동에 관한 협약을 맺어야 한다”며 “미세먼지로 고통받는 아시아 국가들이 많다. 우리가 이니셔티브를 쥐고 주변국과 공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청와대와 여권에서 쏟아지는 각종 의혹 진상 규명을 위한 전 상임위 국정조사‧청문회를 제안했다.

그는 “이 제안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특검 도입이 불가피할 것이고 이마저도 막힌다면 국민적 투쟁이 확산할 것”이라며 “한국당은 상임위-특검-국민투쟁이라는 3단계 투쟁을 펼쳐나가겠다”고 했다.

특히 문재인정부를 ‘좌파독재’로 규정하면서 “미세먼지, 탈원전, 보 철거는 문재인정부가 좌파 포로정권이라는 명백한 증거”라며 “강성귀족노조, 좌파단체 등 정권창출 공신세력이 내미는 촛불청구서에 휘둘리는 심부름센터로 전락했다”고 말했다.

또 “좌파독재는 명백한 진짜뉴스”라며 “비판적 논조의 언론은 수구 언론으로 매도한다”며 “국민의 입을 막고 국민의 머릿속까지 통제하겠다는 것인가. 빅브라더에 이어 ‘문브라더’라는 말이 나올까 염려된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중국의 동북공정, 일본의 독도 왜곡만큼이나 우려스럽고 위험한 게 문 대통령의 역사공정이다. 종북을 종북이라고 말하면 친일인가”라며 “자신들만이 선이고 정의며 반대세력을 악과 불의로 규정하는 이분법과 선민의식에 찌든 정권이다. 사상독재‧이념독재‧역사독재”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