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 서비스' 등 신규 상품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3-11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복잡하고 반복적인 설정 작업 최소화...클러스터 환경 구축·운영 시간 단축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쿠퍼네티스 서비스 구성도[사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오픈 소스인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환경의 애플리케이션들을 손쉽게 운영하고,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쿠버네티스(Kubernetes) 서비스’ 등을 포함한 총 5​개의 신규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현재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의 강자로 자리를 잡은 서비스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배포와 스케일링 및 관리해주는 오픈 소스 시스템이다.

편리한 사용성이 특징인 웹 콘솔 상에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들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확장 운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처음부터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설정하는 대신, 복잡하고 반복적인 설정 작업을 최소화해 클러스터 환경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쿠버네티스 표준 애플리케이션과도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표준 쿠버네티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상영 NBP 서비스 리더는 “개발 소스를 관리 및 빌드하고, 배포하는 개발자 도구 서비스들과의 연동도 곧 가능할 예정”이라며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 올라와 있는 쿠버네티스를 통해 더욱 빠른 확장과 편리한 운영 관리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