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태권도협회, 세종시협회장 불법선거 의혹 조사 착수하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9-03-09 02: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 비판성명 내고 조사 촉구

 ▲ 지난 1월 세종시 원로 태권도인들과 젊은 태권도인들이 집회 장면. 이들은 불법선거에 대한 진실 규명을 촉구하면서 "불의를 인정할 수 없다"며 기나긴 투쟁을 하고 있다. [사진=김기완 기자]

세종시 태권도협회를 둘러싼 불법선거 등 각종 의혹이 진상 조사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안하무인격 주먹구구식 불법선거로 체제를 구축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세종시 태권도협회가 수 개월 간 도마위에 올랐던 상황에서 이번에는 시민단체가 나서면서 피할 수 없는 위기에 봉착하는 등 새로운 국면을 맞게됐다.

최근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가 성명을 내고 비판의 목소리를 키우고 있다. 따라서 진영을 구축한 대한태권도협회가 세종시협회에 대한 전면 조사에 나설 방침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이미 불법선거 혐의 등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한 세종경찰이 수사권을 발동한 가운데 대한태권도협회까지 합세해 세종시협회를 조사한다는 계획을 세워 불법선거에 대한 과정들이 낱낱히 들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상임의장 고한수)는 성명을 내고 그동안 세종시 태권도협회에 대한 소극적인 자세를 꼬집으면 강도높은 조사를 촉구했다.

지난해 10월 18일 치뤄진 세종시 태권도협회장 선거 이후, 당시 협회장 직무대행이자 임시운영위원장이 낙선자와 일부 회원들의 이의 신청을 접수하고, 대한태권도협회에 이 같은 사실을 알렸지만 오히려 임시운영위원장을 서둘러 임명 동의서 발신을 종용한 것으로 알려졌고, 시민연대는 "이는 명백히 직권남용과 월권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같은 달 26일 임시위원장은 대한태권도협회에 이의 신청서를 함께 첨부해 협회장 임명동의서를 발송했고, 대한태권도협회는 이를 곧바로 승인했다. 신중히 검토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임시 운영위원장이 발송한 임명 동의서와 이의 신청서가 단 몇 시간만에 승인이 나서다.

따라서, 이의 신청에 대한 검토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합리적 의심은 뒤따랐고, 협회장 선거 이후 제기된 이의 신청에 대한태권도협회 직원의 종용과 강요가 있었다는 의혹은 직권남용과 월권행위로 귀결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