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3차 공모 오늘 시작

송종호 기자입력 : 2019-03-05 08:37
기존 1·2차 선정지역 내 의원도 추가 신청 가능

보건복지부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참여지역 3차 공모를 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아이클릭아트]

보건복지부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 참여지역 3차 공모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범사업은 동네의원을 중심으로 고혈압·당뇨병 환자에게 질병관리계획, 대면진료·문자·전화 등을 통한 점검·상담, 질병 및 생활개선 교육 등 포괄적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3차 공모는 새로운 참여지역 선정과 함께 기존 1․2차 공모에서 선정된 지역을 대상으로 참여의원 추가 모집도 병행한다.

시범사업에 새로 참여하고자 하는 지역의사회는 관할 지역 내 20개 이상 의원을 모집하고, 보건소․지역건강보험공단 등 지역 연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기존 1․2차 공모에 신청하지 않았거나, 신청하였으나 선정되지 않은 지역에서도 이번 3차 공모에 신청할 수 있다.

또 기존 1․2차 선정지역에서는 의원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1차 선정지역에서 시범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의원이 추가로 있는 경우, 해당 지역의사회가 추가 참여의원 명단을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2차 선정지역에서는 간호사 등 환자관리를 위한 전문인력(케어 코디네이터)을 고용하거나 고용할 예정(3개월 내)인 의원에 한해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 및 제출서류 등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