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사퇴 거부한 산하기관 임원 표적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9-02-15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檢, 청와대 개입 가능성까지 열어둬

지난 1월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환경부에서 검찰 수사관들이 압수수색을 마치고 박스를 들고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환경부가 사표 제출을 거부한 산하기관 임원을 표적 감사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부장 주진우)는 지난달 환경부 압수수색 과정에서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공단 임원의 사퇴 여부를 다룬 문건을 확보했다. 한국환경공단은 환경부의 산하기관이다.

해당 문건에는 환경공단의 일부 임원이 사표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는 것과 함께 이들 중 일부에 대해 감사를 벌이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달 말 김은경 당시 환경부 장관의 자택을 압수수색하는 것과 함께 이달 초에는 김 전 장관을 소환해 관련 의혹을 조사했지만 김 전 장관을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실무자 선에서 사표 제출 압박이 있었을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환경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김 전 장관의 개입 의혹을 집중 추궁하고 있다. 특히 김 전 장관을 넘어 청와대까지 개입했을 가능성까지 열어두고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은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이 청와대 특감반의 민간인 사찰과 여권 고위 인사 비위 첩보 무마 의혹 등을 폭로한 직후 불거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