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동아리 뽑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2-14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 확대와 각 관심분야별 주체적인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자 2019년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온누리’, 청소년문화기획단‘T-MA!N, 청소년자원봉사단’사나래’, 청소년생태탐사단‘수피아’, 청소년힐링기획단‘길’, 학습재능나눔단‘한울’, 청소년동아리연합‘RODA’, 청년자치기구‘끌’ 8개 분야로 중학생부터 청년까지 성남시 거주 또는 재학생중인 청소년, 청년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운영위원회는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운영제안 등을 실시하고, 문화기획단는 청소년 중심 공연기획을 자원봉사단은 자발적 봉사활동을 하며, 생태탐사단은 아름다운 생태환경을 만들고 실천할 방법을 고민한다.

또 힐링기획단은 여행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재능나눔단은 초등학생 대상 재능기부,멘토링 봉사활동을 기획 진행, 동아리연합은 분야에 제한없는 동아리 활동을 청년자치기구는 청년들의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한다.

일년 동안 자치기구별 특성에 따른 역량강화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젝트 기획·운영, 교류활동 등을 지원하며, 위촉장·임명장 수여, 청소년활동과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우수 활동 단원 시상 등 활동혜택이 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꿈이 성장하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