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모스·러쉬세일, 그야말로 ‘일본 러쉬’···韓소비자 구매력 인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9-02-07 2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러쉬세일에 아트모스 뭐기에···‘행사’ 했다하면 방문객 폭주

러쉬코리아는 오는 11일까지 전국 오프라인매장에서 러쉬세일을 벌인다.[사진=러쉬]



최근 한국과 일본 간 분위기가 냉랭한 가운데 국내서는 여전히 일본산(産) 브랜드가 화제의 중심에 있다.

7일 일본 최대 브랜드 편집숍 ‘아트모스(atmos)’와 영국 수제 화장품 브랜드 ‘러쉬’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오르내렸다.

아트모스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나이키 에어맥스90 ‘THE 10’ 구매 응모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에 아트모스 공식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접속자가 폭주했다.

2000년 도쿄 하라주쿠에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연 아트모스는 국내서 서울 명동과 압구정 등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러쉬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날부터 11일까지 최대 반값 할인 행사를 벌이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았다.

러쉬 본사는 영국에 있지만, 국내서는 한국 법인인 러쉬코리아가 총판을 담당한다. 또 국내 유통하는 제품은 러쉬재팬이 일본에서 제조한 것들이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일본산 식재료나 식품, 화장품 외에도 일본 전범·우익 성향의 기업에 대한 소비자 불매운동은 꾸준히 벌어지고 있다. 반면 ‘유니클로 감사제, ’러쉬 세일‘ 등의 행사가 있을 때면 뜨거운 관심을 보이는 것도 소비자들이다.

네티즌 의견도 ‘일본 브랜드는 무조건 불매해야 한다’ 또는 ‘역사의식과 구매는 무관할 수 있다’ 등으로 갈린다.

아트모스와 러쉬 외에 일본 기업으로 논란이 된 브랜드로는 신발 편집매장인 에이비씨마트(ABC마트), 유니클로 등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