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베트남 프랜차이즈 진출…‘진로바베큐’ 1호점 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01-30 0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기뷔페 주점 형태로 운영, 7080 복고풍 콘셉트로 포근한 정취 연출

베트남 수도 하노이 동다구 힌투캉 지역에 위치한 ‘진로바베큐’ 1호점 앞에서 직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한국식당 프랜차이즈 ‘진로바베큐(Jinro BBQ)’ 1호점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연말 두달 간 임시 운영했던 진로바베큐는 현지법인 하이트진로베트남이 현지인이 선호하는 업태와 메뉴 등을 고려해 한식 고기뷔페 주점(대포집)으로 만들어 이달부터 정식운영을 시작했다. 

매장 규모는 178㎡로 가족모임과 친구모임이 많은 베트남 상황에 맞춰 단체석과 일반석으로 구분했다. 실내 인테리어는 주변 점포와 차별화로 옛 소품들을 활용해 한국의 7080년대 복고풍 콘셉트로 소주 한 잔을 기울일 수 있는 포근한 정취를 연출했다.

하노이시 동다구 힌투캉 지역에 위치한 진로바베큐 1호점은 주상복합 아파트 및 공공기관 오피스가 몰려있는 로컬 상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식당가 및 상점가가 몰려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바베큐가 로컬 상권에 위치한 이점을 적극 활용, 소주의 현지화를 확대시켜 프랜차이즈를 안착시키는 한편 현지 사업가와 제휴를 통해 현지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2016년 하노이에 베트남 법인을 설립했고 지난해는 호치민에 사무소를 개소했다. 공격적인 영업을 위해 현지 영업인력을 대폭 확대하고 현지에서 장학사업, 환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추진한다. 2017년 5월에는 하노이 국립대학 등 현지인 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에 힘입어 2016년 10만5000상자에 달하던 하이트진로의 베트남으로 소주 수출은 지난해까지 매해 3년간 연평균 46% 이상 기록하는 등 고성장세다. 

황정호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노력을 통해 소주의 현지화를 이루어가는 중”이면서 “진로바베큐의 프랜차이즈 성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소주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