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의장 “새로운 100년 시작하는 역사 전환점”…29일 국회서 신춘음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9-01-25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시정부 100주년·임시의정원 100주년 맞아 평화·화합·소통의 장 마련

문희상 국회의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자문위원회 의견서 전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여야의 강대 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평화와 화합의 국악 선율이 울려 퍼진다.

국회의장실은 오는 29일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2019 국회 신춘음악회-평화와 화합, 새로운 100년의 어울소리’가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3·1운동, 임시정부 100주년, 임시의정원 100주년을 맞이하는 기해년(己亥年)에 열린다는 점에서 정치권 안팎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이 같은 의미를 음악회에 잘 담아내기 위해 준비 과정에서부터 각별한 관심을 쏟은 것으로 전해졌다.

의장실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기존의 틀을 뛰어넘어 각계각층으로 초청 범위를 다양화하고 크게 넓혔다”고 설명했다.

실제 음악회에는 5부 요인, 각 정당 대표 및 원내대표, 7개 종단대표, 국회의원, 장·차관과 경제사회노동위원장, 경제 5단체장, 소상공인연합회장, 양대 노총위원장, 주한외교사절 및 독립유공자 후손 등 사회 각계의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8일부터 국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은 일반국민을 포함 총 500여명도 함께 자리한다.

문 의장은 공연에 앞서 5부 요인과 정당대표, 7대 종단 대표자들과 국회 사랑재에서 초청 만찬을 준비했다.

문 의장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월드컬쳐오픈코리아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토론회’에서도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입법기관이었던 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의 의미를 강조한 바 있다.

이번 국회 신춘음악회의 기획은 기존의 관례적인 행사의 틀을 벗어나 명실상부한 국민 통합의 무대가 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정부 주관 신년음악회가 서양음악을 올리는 무대라는데 착안, 국회 신춘음악회는 국악향연으로 준비한 것이다.

문 의장은 사전 배포된 프로그램북 인사말을 통해 “역경과 시련, 질곡과 영광의 100년을 매듭짓고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역사의 전환점에 서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