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NEWS추적] 불법선거 지적 묵살, 임원 인준 승인한 세종시체육회 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9-01-25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 태권도협회 임원 친인척과 시체육회 직원 유착의혹 제기

 세종시 태권도협회장 선거 과정에서 다수의 불·편법이 있었다고 지적하는 민원을 묵살한 것으로 드러난 세종시체육회가 도마위에 올랐다. 친인척 등 인맥이 연관됐다는 지적이다. [그래픽=아주경제 DB]

지난해 10월 치뤄진 세종시 태권도협회장 선거 과정에서 절차적으로 불법과 편법이 만연했었다는 유권자(정회원)들의 지적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불의에 저항하는 이들의 울부짖음은 지역 태권도계를 넘어 전국으로 확산되는 등 현재 일고 있는 국기원 사태와 비교대면서 정상화의 불씨를 더욱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인지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2018년 12월 3일, 5일, 10일, 16일, 25일, 2019년 1월 4일, 5일, 10일, 12일, 19일, 21일 보도]

세종시 태권도협회장 선거 과정에서 선거인 명단 조작과 다수의 불법행위 등을 지적하는 회원들의 도장(체육관)문을 다 닫게 만들겠다는 엄포는 충격이다.

그것은 태권도장(체육관)을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생계 위협으로 이어졌고, 불안에 떨게했다. 하지만 그들은 이 체제를 인정하면 태권도인으로서 부끄러운 삶을 살게 될 것을 우려했다. 언제까지 끌려다닐 순 없다는 것이 수 십여명 태권도인들의 결단이다.

지역 내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는 회원들은 "불법선거를 통해서라도 협회를 장악했으니, 불법선거를 지적하는 우리(정회원)들을 정리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시 태권도협회를 장악한 관계자들은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서둘러 이사회를 꾸리고, 자칭 대의원 총회를 개최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하루빨리 체제를 구축해 불법선거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태권도인들을 처리하겠다는 시나리오라는 것이 회원들의 판단이다.

체제가 구축되면 태권도협회 의도대로 운영될 것이고, 문제를 제기하는 태권도인들은 징계를 받거나 최악의 경우 제명되는 등 '이른바' 줄초상 난다는 것이다. 제명될 경우 심사권 등 체육관 운영에 심각한 지장이 초래되서다.

이런 상황에서 지역 체육계 컨트롤타워인 세종시체육회가 침묵하는 등 화를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다. 문제를 제기하는 회원들의 민원을 묵살하는 등 '어불성설' 논리로 일관하고 있다는 비판을 사고 있다. 태권도협회장 선거가 끝나고 4개월에 가깝게 제기된 불법선거 민원을 '조사권한이 없다'는 이유로 묵살해오면서 유착 의혹이 제기됐다.

이는 태권도협회를 담당하는 세종시체육회 직원 B씨가 체육회 입사 이전에 대전에 위치한 충남대학교 A교수 밑에서 조교로 근무 했었고, A교수가 현 세종시 태권도협회 임원과 형제라는 것.

실제로 <아주경제> 취재결과 세종시체육회 직원은 충남대학교 조교로 근무했을 당시 A교수의 동생이 현재 세종시 태권도협회 임원을 맡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따라서, 자신이 대학 조교시절 모셨던 교수의 동생이 현 세종시 태권도협회 주요 임원임에 따라 편협적이고 공정하지 못한 판단으로 고의적으로 민원을 묵살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세종시 태권도협회 회원들은 "시체육회 직원 B씨가 겉으론 우리들의 민원에 공감하는듯 얘기하면서도 결정은 정 반대로 하고 있다."며 "오히려 반대로 협회의 정회원과 대의원의 개념을 회원들에게 묻는 등 협회 구성에 있어서 상식 이하의 질문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투표권을 갖은 정회원이 대의원이고 대의원이 곧 정회원인데, 이런 기초적인 구조도 모르는 담당자가 어찌 체육회 행정업무를 볼 수 있냐"며 "관계의 정황상 그동안 우리들의 민원을 묵살한 이유를 알 것 같다."고 비판했다. /특별취재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