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시안컵]中언론, '답답한 경기력' 호주-시리아에 "중국-한국전 자신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19-01-16 0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중국전 16일 최종전

  • 손흥민·우레이 출전 여부 관심 집중

[사진=시나스포츠 캡쳐]


중국 언론들이 16일 열리는 2019 UAE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중국-한국전에 대해 여유있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호주가 15일 치러진 시리아와의 경기에서 답답한 경기력을 보이며 진땀승을 거두며 16강 진출을 확정 지은 등 우승 후보로 꼽혔던 국가들이 뜻밖의 부진한 성과를 보이면서다. 

호주는 15일 밤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알아인의 칼리파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시리아와의 2019 UAE 아시안컵 조별리그 B조 3차전에서 3-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를 추가한 호주는 2승 1패로 요르단에 이어 B조 2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간신히 16강 토너먼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경기 직후 소후닷컴은 "한국전을 앞두고, 좋은 소식. 호주-시리아전을 보니 한국전 걱정 안 해도 될 듯"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여겨졌던 호주가 시리아를 상대로 가까스로 승리를 거뒀다"면서 "한국전의 결과에 연연할 필요 없을 것 같다"고 전했다. 확률상 한국을 이겨도, 한국에 져도 우승후보인 호주와 만나지 않고, 호주도 두렵지 않다는 것.

이날 마르첼로 리피 중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중국-한국전에서 위험을 무릅쓸 필요 없다며 중국 에이스인 우레이(吴磊) 없이 한국을 상대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우레이의 어깨부상이 큰 부상이 아닌 만큼, 한국전에 나올 가능성도 있다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입장이다.

이에 손흥민의 중국전 출전 여부만큼 우레이의 출전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한국과 중국은 16일 오후 10시30분 아부다비의 알나얀 스타디움에서 2019 UAE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최종전에서 이기는 팀이 조 1위 자격으로 16강에 오른다. 패한 팀은 2위로 토너먼트를 시작해야 한다. 비기면 골득실(중국+4 한국 +2)에서 앞선 중국에 1위가 돌아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