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업계 찾은 이해찬 대표 "모험투자 활성화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19-01-15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전 금융투자협회를 찾아 '혁신성장과 국민자산 증식을 위한 금융투자업계 현장 간담회'를 갖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제공]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우리 경제 성장률이 2.5%대까지 내려갔다"며 "투자를 활성화해 순환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해찬 대표는 15일 오전 금융투자협회를 찾아 '혁신성장과 국민자산 증식을 위한 금융투자업계 현장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여당 대표가 금융투자업계 대표들과 공식 만남을 갖는 것은 문재인 정부 들어 처음이다.

이 대표는 "시중에 부동자금이 700~1000조원에 달한다는 얘기가 들고 있는데, 이중 대부분이 융자, 담보대출"이라며 "실제 투자자금 변화 여건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업계 생각을 들으러 왔다"고 금융투자업계를 찾은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우리나라 경제 관행은 안전한 대출을 유지해왔지만, 실제 그렇게만 해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모험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투자 활성화가 돼야 결과적으로 경제가 활력있게 돌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은 덩정이 협의한 자본시장 혁신 과제 시행을 위한 개정법 국회 통과 촉구와 자본시장 관련 규제 개혁, 증권거래세 폐지 등 세제 체계 점검, 국내 진출한 세계 금융투자회사들을 위한 제도 개선 등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해찬 대표를 비롯해 김태년 정책위의장, 최운열 자본시장활성화특별위원회 위원장, 유동수 의원, 김병욱 의원, 김성환 의원, 이해식 당 대변인 및 자본시장 활성화특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권용원 회장을 비롯하여 증권회사 14개사와 자산운용회사 10개사의 대표이사가 자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