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리츠운용 리츠 1호, 방배동 오피스빌딩 매입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9-01-14 0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NH농협리츠운용이 NH제1호CR-REITs를 통해 매입한 청남빌딩 [사진=NH농협리츠운용 제공]


NH농협리츠운용은 11일 신동아종합건설이 소유하고 있는 서초구 방배동 소재 청남빌딩(2107평, B2/9F)을 '엔에이치제1호기업구조조정부동산투자회사(이하 NH제1호CR-REITs)'를 통해 매입완료했다.

NH농협리츠운용이 매입한 청남빌딩은 신동아종합건설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매각한 자산으로 NH농협리츠운용은 3년간 운용 후 매각할 예정이다.

청남빌딩은 현재 방배경찰서가 전층을 임차해 사용하고 있어 공실이 없는 자산으로 NH농협리츠운용은 NH제1호CR-REITs 투자자들에게 임대수익만으로 연평균 7.8% 수준의 배당이 가능하고, 향후 매각차익을 고려할 경우 수익률은 더 높아 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NH농협리츠운용은 설립 6개월 만에 출시된 첫 상품을 마중물로 활용해 서울 주요권역의 우량 오피스 빌딩 매입과 범농협 내부자산을 유동화할 계획이다.

NH농협리츠운용 서철수 대표는 "설립 첫해에 시장의 조기안착을 위해 조직정비에 힘을 쏟아 사업기반을 구축했기 때문에 그 성과가 새해부터 실현된 것 같다"며 "올해는 안정성과 수익성을 갖춘 우량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자산운용사로 발돋움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