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SK하이닉스, 주가 바닥…중장기 투자 기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19-01-14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은 SK하이닉스의 주가 하락에 대해 중장기 기회로 봐야한다며 목표주가 9만6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현재 목표주가는 SK하이닉스의 마지막 거래일 종가(6만5100원)보다 47% 가량 높다.

김장열 연구원은 "오는 24일 예정인 SK하이닉스의 4분기 실적 발표 이후에도 연구원들의 올해 이익 전망이 추가 하향되면서 실적 예상치(컨세선스)는 현재보다 더 낮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1분기는 확실히 지난해 4분기보다 낮은 3조원대가 예상되고 2분기도 1분기보다 개선 여부는 더 지켜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그는 SK하이닉스의 실적이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봤다. D램 등 메모리반도체 시장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3개 업체 과점 체제로 굳어진 만큼 개별 반도체 기업의 전략적 변화가 전체 업황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졌기 때문이다. 갑작스러운 수요 변화에도 업체들의 투자 축소·지연과 단기 재고 등 마진 보호 전략을 구사하면 과거보다 더 큰 효과가 나타나고, 이에 따라 반도체 수급 악화가 빠르게 개선될 수 있다는 의미다.

김 연구원은 "예상보다 빠른 다운사이클(daown cycle) 진입으로 주저 앉은 주가는 과점 업체 반작용과 중장기 수요에 대한 상호 인식으로 올해 중반 전후로 수급 안정이 가능할 것"이라며 "세계 거시경제(Macro) 환경이 안정되면 빠른 주가 회복 가능성도 열려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