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조국 국회 출석…김태우發 사찰 의혹에 "있을 수 없는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8-12-31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文정부 실세 '임종석·조국', "상상할 수 없다" "희대의 농간"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31일 김태우발(發) 특별감찰반 사찰 의혹에 대해 "정치공세로 확인될 것", "희대의 농간"이라며 일축했다.

임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 출석 전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 전 특별감찰반원인 김태우 수사관의 폭로와 관련해 "민간인 사찰이니, 블랙리스트니 하는 무리한 주장들이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라는 점은 확인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 실장은 국회 운영위에서도 "문재인 정부에서는 정치적 목적의 사찰행위는 존재하지 않는다"며 "민간인 사찰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라고며 말했다.

그는 김 전 수사관을 직접 겨냥, "업무과정에서 과거 경험과 폐습을 버리지 못하고 업무 범위를 넘나드는 일탈 행위를 저질렀다"며 "이번 사건의 본질은 비위로 곤경에 처한 범죄 혐의자가 생존을 위해 국정을 뒤흔들어 보겠다고 벌인 비뚤어진 일탈 행위"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대통령비서실 책임자로서 대통령께 죄송하고 무엇보다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며 "언제든 비서실장으로서 필요한 책임을 질 것"이라고 전했다.

조 수석도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 출석 전 기자들과 만나 "비위 행위자의 일방적인 왜곡 주장이 여과 없이 언론을 통해서 보도되고 이것이 정치적으로 이용되고 있다"며 "개탄스럽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세 사람이 입을 맞추면 없는 호랑이도 만들어낸다'란 옛말이 있다. 이번 사건은 한마디로 말해서 삼인성호(三人成虎)"라며 "문재인 정부의 민정수석실은 특별감찰을 포함해 모든 업무를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했다"고 밝혔다.

조 수석은 운영위 전체회의에 출석해서도 "이번 사태 김태우 비위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희대의 농간"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 민정수석실은 블랙리스트를 만들지 않았다"고 거듭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