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펜션 사고 대성고 학생들 4명 자가호흡 가능, 2명 기계 도움…1명은 대화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12-19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릉 펜션 사고 수습대책회의 [사진=연합뉴스 제공]


지난 18일 강원도 강릉시 경포의 아라레이크 펜션에서 수능을 마치고 여행을 온 서울 대성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 10명이 집단참변을 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3명은 사망하고, 7명은 의식을 잃은 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19일 "병원의 허락을 받아 육안으로 확인한 결과 학생 1명은 최소한의 대화가 가능하고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로 회복됐다"며 "해당 학생은 친구의 안부를 걱정하고 묻는 정도다"고 밝혔다.

이어 "나머지 학생 4명은 자가 호흡이 가능한 상태지만, 이 가운데 2명은 기계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강릉에서 치료 중인 5명의 환자는 당분간 이송을 할 수 없으며 최소 일주일가량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한다"며 "고압산소치료기가 최신식으로 당분간 의료진 의견을 토대로 조처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원주세브란스기독교병원으로 이송한 2명의 학생에 대해서도 동일한 상태로 대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찰 및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1시12분께 강릉 한 펜션에서 남학생 10명이 단체로 숙박하던 중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것을 펜션 주인이 발견했다.

경찰은 가스보일러를 사고 원인으로 보고 있다. 조사 결과 배일러 배관이 정상적으로 연결돼 있지 않았고 가스누출 경보기도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