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기업인 100명, ‘퀸즈’ 중심 ‘집합’…CEO 혁신아카데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12-14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미경 여성벤처협회 수석부회장이 '퀸즈' 행사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 여성벤처협회 제공]


한국여성벤처협회는 13~14일 경기도 용인의 한화리조트에서 여성벤처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여성벤처 CEO 혁신아카데미_THE QUEENS’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미경 여성벤처 수석부회장은 이번 ‘퀸즈’ 행사의 주제발표자로 나서 ‘기업가정신과 성공’을 발표했다. 박미경 부회장은 “기업의 성장에는 굴곡이 있기 마련”이라며 “성공과 안정을 느낄 때가 가장 위험한 순간으로 늘 새로움에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디아나 대학교 조연주 교수가 여성벤처기업의 창업 및 경영 특성, 애로 등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조연주 교수는 어려운 환경에도 창업에 도전하는 여성벤처기업인에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트렌드코리아 2019’ 공동저자인 서울대학교 최지혜 교수는 최근 일고 있는 변화를 통해 예측한 2019년 10대 트렌드 키워드인 ‘PIGGY DREAM’에 대해 설명했다. 그중 밀레니얼 세대와 그들로부터 확산되는 시장수요를 눈여겨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베타랩 최두옥 대표는 ‘업무효율성 높이는 스마트워크’를, 헤이뷰티 임수진 대표는 ‘서비스 성공 노하우’를 강연했다.

박미경 수석부회장은 “CEO는 늘 외로운 자리라 애로사항 하나를 나누는 것도 큰 힘이 된다”며 “여성벤처기업인이 더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퀸즈는 물론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