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中 11월 신차판매, 둥펑닛산 실피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8-12-13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닛산 '실피'[사진=닛산자동차 홈페이지]]


중국자동차공업협회가 11일, 지난달 판매된 차종별 신차 대수를 발표했다. 세단에서는 지난달까지 12개월 연속 선두 자리를 지키던 SAIC-폭스바겐(上汽大衆汽車)의 '라비타(朗逸)'를 2위로 끌어내리고 둥펑닛산의 '실피(軒逸)'가 1위를 차지했다.

3위는 이치도요타(一汽豊田汽車)의 '코롤라'가 차지했으며, 이밖에 일본합작사로는 둥펑혼다(東風本田汽車)의 '시빅(思域)'이 9위에 올랐다.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에서는 창청자동차(長城汽車)의 '하발 H6(哈弗 H6)'가 8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합작사로는 둥펑혼다의 'CR-V', 둥펑닛산의 '엑스트레일(奇駿)', 이치도요타의 'RAV4'가 각각 4, 7, 9위를 차지했다.

다목적 차량(MPV)은 상하이GM우링(上汽通用五菱汽車)의 '우링홍광(五菱宏光)'이 독주하고 있으며, 일본합작사는 둥펑혼다의 '엘리시온(艾力紳)'과 '제이드(杰徳)'가 각각 8, 10위, 광치혼다(広汽本田汽車) '오딧세이(奥徳賽)'가 9위를 기록했다.

승용차, 상용차를 모두 포함한 그룹사별 신차 판매 대수는 상하이자동차(上海汽車) 그룹이 지난달에 이어 선두를 지켰으며, 2위는 둥펑자동차그룹, 3위는 디이자동차(中国第一汽車)그룹이 차지했다. 1-3위의 순위는 지난달과 변동이 없었으나, 4위는 베이징자동차(北京汽車) 그룹을 제치고 광저우자동차(広州汽車)가 차지했다.

승용차 부문은 SAIC-폭스바겐이 1위를 차지했으며, 상하이GM우링과 제일-폭스바겐(一汽大衆汽車)이 그 뒤를 이었다. 일본합작사는 닛산-둥펑합작사인 둥펑자동차유한공사(東風汽車有限公司)가 6위, 광치혼다가 8위, 둥펑혼다가 9위, 이치도요타가 10위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