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20주년 기념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2-07 15: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지난 6일 트리니티 컨벤션센터에서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20주년 기념식 등을 가졌다.

1998년 3월 3명의 전담인력으로 출발한 안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현재는 정신과전문의를 포함해 총 22명의 전문 인력이 안양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자살 고위험군 발굴 등을 위해 정신건강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회원들과 보호자들로 구성된 ‘눈꽃 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안양시민과 함께 걸어온 20주년의 발자취를 담은 동영상, 역대 센터장과 유관기관 인사들의 축하 메시지 관람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2008년 개소 10주년을 맞아 실시한 ‘정신건강서비스현황’ 조사에 이어 다시 10년이 지난 현재 재조사한 사항을 보고했다.

안양시민들의 정신건강서비스 현황을 통해 앞으로 안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기념식에 이어, 안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회원들의 송년잔치가 2부 순서로 진행됐다.

회원들이 일 년간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라인댄스 공연을 선보이고, 회원대표가 부모님께 올리는 감사편지를 낭독하며 이날 행사는 마무리 됐다.

최대호 시장은 “지난 20년 동안 지역 주민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주신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의 20년 또한 시민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데 더욱 애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