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김진태·김문수 등 잔류파 "김병준 사퇴하고 조기 전대 열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11-13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병준, 사퇴해야…한국당 바로설 수 없게 만들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우파 대통합을 위한 1차 모임에서 참석자들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 김문수 전 지사, 김진태 의원, 심재철 의원, 조경태 의원, 유기준 의원.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소속 친박계 잔류파 의원들이 13일 김병준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 문제를 제기하며 조기 전당대회를 개최할 것을 요구했다.

심재철·정우택·조경태·유기준·김진태 의원과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이날 오전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자유한국당재건비상행동의 초청으로 열린 우파재건회의에서 이렇게 주장했다.

정 의원은 전원책 전 조직강화특별위원 해촉 사건 등을 언급하며 "김 비대위원장이 정치적 실책을 범했다고 보고 있다"며 "과연 비대위가 앞으로 정상적 기능을 해갈 수 있을 것인가, 동력을 상실한 것은 아닌가 걱정하게 된다"고 했다.

정 의원은 이어 "비대위는 밤을 새서라도 빠른 시일 내에 전대가 이뤄지고, 그 전대에서 건강한 리더십이 꽃필 수 있도록 모색할 뿐만 아니라 그렇게 뽑힌 당 대표가 구심점이 돼 이 당을 끌고 그 다음 총선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기반을 빨리 마련해야 된다"고 했다.

김 전 지사는 좀더 강경한 주장을 폈다. 그는 "김 비대위원장은 사퇴를 해야 한다"며 "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정책실장과 교육부총리를 지낸 김 비대위원장을 비대위원장으로 모셔온 시작부터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비대위원장은 노무현 정신 구현과 노무현 생가 방문을 통해서 한국당을 제1야당 선명야당 대안야당으로 바로설 수 없게 만들었다"고 했다.

김 전 지사는 "전원책 해촉 소동을 통해 한국당의 위상을 돌이킬 수 없게 실추시켰다"며 "무능 때문에 당내 갈등만 증폭시키는 김병준 비대위 체제를 끝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진태 의원 또한 "김 비대위원장,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며 "이제 빨리 비대위 활동을 마무리하고 조기 전대 개최를 요구한다"며 "하루라도 빨리 전대를 열어서 새로운 리더십을 만들어가는게 당을 수습하는 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반성을 해도 우리가 하고, 개혁을 해도 우리가 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모임을 기획한 구본철 전 의원은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외곽에서 함께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구 전 의원은 "황 전 총리는 당의 외곽에서 우파의 통합과 재건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며 "이런 좋은 모임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황 전 총리가) 이런 모임이 발전해 보수우파 대통합의 중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는 의견도 표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