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축협 하반기 리스크 관리 강화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18-11-09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일 리스크관리 전문역 38명 '강원협의회 모임', 리스크 회피 방안 등 토의

9일 강원농협에서 열린 리스크관리 전문역 강원협의회에 참가한 농축협 리스크관리 전문가들이 하반기 주요 경제동향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박범천 기자]


농·축협 간의 정보공유를 통한 리스크관리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리스크관리 전문역 강원협의회’ 모임이 9일 농협강원지역본부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는 도내 농·축협 리스크관리 전문역 38명 대상으로 하반기 금융시장 동향 및 부동산전망 및 사회적 이슈, 리스크관리 당면 현황 등 하반기 경제 동향에 대한 이해와 리스크관리 전문역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NH투자증권 김형근 팀장의 2018년 하반기 금융시장 동향 및 전망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농축협 전문역 간 리스크관리 개선사항 및 관리 우수사례에 대한 토론, 여신 보호, 리스크 회피 방안 등이 논의 됐다. 

리스크관리 전문역들은 회의를 통해 농·축협 간의 정보공유와 리스크관리 역량 강화를 추진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함용문 본부장은 “도내 79개 농축협의 리스크관리 업무는 중앙본부나 지역본부에서 절대로 대신할 수 없고, 누구도 책임져 줄 수 없으며, 각자 조직을 지키기 위한 노력들을 스스로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