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에이브럼스, 새 한미연합사령관 취임…브룩스 이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11-08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8일 오전 경기 평택 캠프 험프리스 바커 필드(대연병장)에서 열린 한미연합사령관 이·취임식에서 빈센트 브룩스 대장(왼쪽)이 로버트 에이브럼스 신임 사령관(오른쪽)과 함께 사열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미연합군사령부는 8일 오전 10시 경기 평택 캠프 험프리스의 바커 필드(대연병장)에서 연합사령관 이·취임식을 열고 로버트 에이브럼스(육군 대장) 신임 사령관의 취임과 빈센트 브룩스 대장의 이임을 공식화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폴 J. 셀바(Paul J. Selva) 미국 합참차장이 공동 주관해 진행된  이·취임식에서 브룩스 사령관은 에이브럼스 대장에게 지휘권을 이양하고 2년 6개월여 임기를 끝마쳤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 장관은 "에이브람스 장군을 한미동맹의 역사를 이어갈 신임 사령관으로 맞이하는뜻깊은 자리를 갖게 됐다"며 환대했다.  

정 장관은 "현장·소통 중심의 리더십으로 야전과 정책부서에서 역량을 발휘해온 에이브람스 장군이 한반도 방위의 중책을 수행할 새로운 사령관으로 부임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든든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임기를 마치고 미국으로 귀환할 예정인 브룩스 사령관에 대해 정 장관은 "지난 30개월 동안 우리와 함께하면서 한미동맹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 한미연합사령관으로서 굳건한 한미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도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전쟁을 억제해 왔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그러면서 "언젠가 브룩스 장군이 언급한 바와 같이, 한미동맹은 ‘남산 위의 저 소나무’처럼 흔들림 없이 계속될 것이며, 평화의 시대에도 한미동맹은 더욱 공고해질 것이다. 우리는 굳건한 한미동맹의 힘을 바탕으로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반드시 실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