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文정부 편성 첫 예산안, 일자리 창출이 중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11-04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년도 예산안 관련 고위 당정청 협의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일 오전 전북도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전라북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 “본격적으로 우리 정부가 편성한 첫 예산”이라며 “포용 국가를 위해 많은 것을 해야 하지만 그 가운데 일자리를 잘 만들어내는 것이 내년도 예산안의 가장 중점”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22조원에 이르는 아동수당, 청년 지원금, 근로 장려금, 일자리 안정자금, 어르신 기초연금 등 민생에 관련한 매우 중요한 예산”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국방 예산을 8.2% 증액시켜서 자주국방을 확실히 하자는 의지를 드러냈다”며 “11월 한 달 동안 긴밀히 협의해서 예산이 잘 편성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편성만 중요한 것이 아니고 내년에 집행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예전에 보면 편성을 했어도 제때 집행되지 않아서 나중에 서둘러 집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에는 연초부터 집행이 잘 이뤄지도록 정부도 사전에 준비를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민주당이 의석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야당을 잘 설득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며 “예산이 가능한 낭비되지 않도록 관리하면서 야당의 동의를 이끌어내서 합의된 예산안이 정기국회를 통과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