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산물 한자리에 다 모였네"… '2018 정보화마을 Festa' 팡파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11-02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2일부터 4일까지 정부과천청사 앞 운동장서 열려

정보화마을의 연중 최대행사인 '2018 정보화마을 Festa'가 이달 2일부터 4일까지 정부과천청사 앞 운동장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참석한 내외빈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정보화마을의 연중 최대행사인 '2018 정보화마을 Festa'가 이달 2일부터 4일까지 정부과천청사 앞 운동장에서 진행된다.

'정보화마을 Festa'는 지역특산물 판매 촉진과 정보화마을 홍보를 위해 전국 325개 정보화마을이 일 년에 한번 도시민들에게 소통하는 전국 규모의 직거래장터다.

이번 행사는 1000여개의 특산물 전시 판매 및 시식 외에 1000원의 행복, 마감특가세일 등 농·특산물 할인 코너와 정보화마을 인기체험 프로그램,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지대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원장은 "정보화마을 Festa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수한 지역 농수축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자리"이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하기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보화마을 Festa'는 (사)정보화마을중앙협회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과천시, 12개 시·도가 후원한다. 2005년 시작으로 올해 12회째 개최되는 '정보화마을 Festa'는 전국 325개 정보화마을 중 223개 마을이 참가한다.

한편 '정보화마을 Festa'의 자세한 내용은 정보화마을 Festa 홈페이지(http://festa.invil.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판매되는 1000여가지 상품들은 정보화마을 온라인 쇼핑몰인 인빌쇼핑(http://www.invil.com)’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