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아이돌 가수 소재 오리지널 드라마 ‘탑매니지먼트’ 31일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0-29 12: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이돌과 음악을 소재로 한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 ‘탑매니지먼트’ 포스터[사진=유튜브 제공]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오는 31일 아이돌과 음악을 소재로 한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 ‘탑매니지먼트’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탑매니지먼트는 유튜브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4번째 오리지널로, 기존에 선보인 예능 및 다큐멘터리에 이어 국내 최초 오리지널 드라마까지로 외연을 확장한 것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유튜브는 지난해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다른 국가에서는 최초로 만든 유튜브 오리지널인 ‘달려라, 빅뱅단!’을 선보였으며, 이후 올해에는 ‘방탄소년단: 번 더 스테이지’, ‘권지용 액트 lll: 모태’를 공개하는 등 지속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탑매니지먼트는 아이돌을 소재로 꿈의 무대를 향해 도전하는 청춘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16부작으로 그렸다. 운빨 제로 아이돌 그룹 ‘소울’과 몽골에서 온 싱어송라이터 유튜브 스타 수용(안효섭 분), 한 치 앞만 보는 예지력을 장착한 연습생 출신의 열혈 매니저 은성(서은수 분)이 펼치는 파란만장 ‘차트인’ 역주행 이야기다.

대세 청춘 배우 차은우, 정유안, 방재민 등이 출연하며, ‘은하해방전선’,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 ‘출출한 여자’, ‘게임회사 여직원들’ 등 영화, 케이블 채널, 온라인 등을 맡은 윤성호 감독이 연출한다.

네이딘 질스트라 유튜브 APAC 오리지널 책임자는 “전 세계의 팬들이 한국에서 선보인 유튜브 오리지널 예능이나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함께 시청하고 있다"며 “이번에는 한국 최초의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로 콘텐츠 폭을 넓혀 기쁘며, 이번 시리즈가 전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