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기장군]특허 유용미생물 2종, 농가에 공급

(부산)이채열 기자입력 : 2018-10-18 21:31수정 : 2018-10-18 21:31
작물생육 촉진, 토양 내 인산가용화 등 시비 효율 개선

기장군청 모습.[사진=기장군 제공]


기장군이 관내 농가 소득 증대에 일조하기 위해 특허 유용미생물을 농업인들에게 공급한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월부터 작물의 주요 병원균에 대한 저항성은 물론 생육 촉진과 면역기능을 높여 주는 국유특허 미생물 2종(Pseudomonas sp, Bacillus velezensis)을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기술 이전받아 자체생산에 들어갔다.

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배양장은 관내 친환경 농축산업 육성과 쾌적한 생활환경개선을 위해 복합 유용미생물(EM), 친환경 액비 등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복합기능 특허미생물 2종을 추가로 도입하여 보다 다양하고 질 좋은 미생물을 관내 농업인에게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바실러스 벨레젠시스'는 종자를 침지하는 단순한 처리방법만으로도 감자, 고추 및 벼와 같은 작물의 생육 촉진과 주요 병원균에 대한 저항성이 증대됐다.

'슈도모나스'는 토양 내 불용화 된 인산을 작물이 흡수할 수 있도록 하여 인산 이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유용미생물 공급을 희망하는 군민은 매주 수요일 신분증과 용기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면 무료로 공급받을 수 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