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치중 안랩 대표 "서비스사업부 분사 결정 철회…매각·구조조정 아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10-09 1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분사 결정 3주만에 철회

 

권치중 안랩 대표이사가 직원들의 반발에 서비스사업부를 물적 분할하는 결정을 철회했다.

9일 안랩에 따르면 권 대표는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메일을 통해 "의견수렴과정을 토대로 서비스사업부 구성원 상당수가 이번 분할을 원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했다"며 "이사회에 해당 안건을 긴급상정하고 분할조치의 철회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안랩 이사회는 지난 9월 14일 보안관제, 컨설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서비스사업부를 분사해 안랩BSP(가칭)를 설립하는 내용의 서비스사업부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 보안서비스 경쟁력 강화가 주된 이유였다.

하지만 회사 내부에서 "충분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는 비판이 제기됐고, 직원들의 반발은 노조 창립으로 이어졌다. 안랩 노조는 지난 1일 노동부에 설립 신고를 마치고 공식 출범에 들어갔다.

권 대표는 "물적분할로 인한 안랩BSP의 설립이 궁극적으로 바람직한 조치라는 것은 조금도 의심하지 않는다"면서도 "다만, 이로 인해 임직원간의 불화가 지속된다면 '상호존중'과 '고객만족'이라는 핵심가치조차 위협당하기 때문에 대표이사로서 용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권 대표는 "분사 계획은 정체된 서비스사업부의 성과를 끌어올리고, 결실을 사업부 구성원 모두가 향유할 수 있다는 자신감 때문이었다"며 "이번 결정이 추호도 매각이나 구조조정, 특정조직의 이익증대 등의 방편으로 생각한 것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