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 ​‘구글 어시스턴트’로도 통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9-11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국, 한국, 호주, 캐나다에 이어 독일, 영국, 프랑스 등으로 확대 예정

LG전자 모델이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을 통한 LG 가전을 제어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구글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주요 가전제품을 연동한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는 구글이 오는 18일 AI 스피커 ‘구글 홈’을 국내에 출시하는 것에 맞춰 한국어 연동 서비스를 준비해 온 바 있다. 구글 홈은 이날부터 한국에서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앞으로 구글홈은 물론 '엑스붐 AI 씽큐 WK7' 등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전자의 AI 스피커와 스마트폰에서도 우리말로 주요 LG 가전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미국에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된 AI 스피커와 스마트폰에 주요 가전제품을 연동시킨 데 이어 이번에 우리나라와 호주, 캐나다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또 앞으로 독일, 영국, 프랑스 등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우리말로 연동되는 LG전자 가전은 세탁기와 건조기, 스타일러,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광파오븐, 로봇 청소기 등 8종이다.

가령 AI 스피커나 스마트폰에 "오케이 구글, 빨래 다 됐어?"라고 물어보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구글홈이 "세탁 모드가 진행 중이며, 50분 후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라고 안내하는 방식이다.

LG전자 가전은 구글홈 외에도 자체 AI 플랫폼을 탑재한 'LG 씽큐 허브'를 비롯해 아마존 에코, 네이버 클로버 등 다양한 AI 스피커와도 연동된다.

아울러 AI 스피커와 같은 별도의 기기가 없어도 가전제품 자체에 AI 기술을 적용한 'LG 씽큐 라인업'도 계속 확대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만 에어컨, TV, 로봇청소기, 세탁기 등에 '씽큐'가 탑재됐다.

LG전자는 AI 스마트홈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국내외 대표 IT(정보기술) 기업들과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오픈 파트너십(Open Partnership) △오픈 커넥티비티(Open Connectivity) 등 3대 개방형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송대현 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 사업본부장(사장)은 “고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LG전자의 앞선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방형 전략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