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협회, 전력산업계 최대 행사 '2018 KEPIC-Week'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8-21 13: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8~31일 나흘간 부산에서…1000여명 참석 예정

  • 전문분야별 160여편 논문발표와 다양한 기술정보 교류 기대

 

원전해체, 내진설계, 신재생에너지·친환경, 4차 산업혁명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분야의 기술표준에 대한 현장 적용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된다.

대한전기협회는 오는 28~31일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2018 KEPIC-Week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KEPIC(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 전력산업기술기준으로 전력산업 설비와 기기의 안전성·신뢰성 및 품질 확보를 위해 설계·제작·시공·운전·시험·검사 등에 대한 기술적, 제도적 요건을 국내 산업실정에 맞게 개발한 전력산업계 단체표준이다.

전력산업계 최대 행사로 자리 잡은 KEPIC-Week는 기술인들의 화합과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서 전력산업계 전반적인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3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정부, 산업계, 학계 등 관계자 약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전문분야별 160여 편의 논문발표와 다양한 워크숍 등을 통한 기술현안 논의가 이뤄지며 합동세션, 특별강연, 기념식 행사 및 유공자 포상 등도 진행된다.

특히 309일에는 ASME(미국기계학회)·한국원자력연구원과 공동으로 'KEPIC 원전가동중검사 세미나'가 열린다.

이밖에 'Young Engineer & Student Session' 운영을 통해 대학(원)생부터 초보 엔지니어까지 모두가 KEPIC을 이해하고 현장 적용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한편 전기협회는 KEPIC 사용자의 현장 활용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일 'KEPIC e-Book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정식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 기간 중 홍보부스에서 모바일 버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