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에프앤씨, 피부 분화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세계최초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8-08-09 1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니도젠 등 59개 성장인자 함유…손상보호‧주름개선 효과 탁월

[사진=차바이오에프앤씨 제공]


최근 다수 바이오 제약사가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을 잇따라 출시하는 가운데, 차별화된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차바이오그룹의 차바이오에프앤씨는 세계 최초로 피부 분화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에버셀 차움 앱솔루트 럭스 셀 프로그램’을 최근 출시했다.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은 주로 지방이나 제대혈, 식물 등에서 추출한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한다. 그러나 에버셀 차움 앱솔루트 럭스 셀 프로그램은 피부표피 분화 줄기세포 배양액을 이용해 만든 화장품이다.

피부의 표피와 진피의 결합부는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니도젠(Nidogen)' 등 여러 가지 단백질로 구성돼 있다. 때문에 피부 분화 줄기세포 배양액에는 일반 줄기세포에는 없는 니도젠 등 59개의 성장인자를 함유하고 있다. 이는 주름개선, 피부탄력 향상, 노화방지 등 피부개선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차바이오에프앤씨 연구진이 피부 분화 줄기세포 배양액과 일반 줄기세포 배양액의 효과를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한 결과, 피부 분화 줄기세포 배양액은 일반 줄기세포 배양액에 비해 피부세포의 산화손상보호능력을 20% 가까이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이유로 에버셀 차움 앱솔루트 럭스 셀 프로그램은 출시 한 달 만인 지난 6월 홈쇼핑 판매 방송에서 방송 중 전량 매진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소비자들로부터 제품의 효능 등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이 속해있는 ‘코스메슈티컬'(화장품 ’Cosmetic‘과 의약품 ’Pharmaceutical‘ 합성어) 시장 규모는 해마다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2년 320억달러(약 35조원)였던 세계 시장 규모는 지난해 470억달러(약 51조원)로 늘어났다. 국내 또한 매년 15%이상 빠른 속도로 성장해 지난해에는 5000억원의 규모로 발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