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하현회 CEO, 5G 투자와 서비스 구현에 가장 몰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07-26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

  • 신규 요금제 출시 검토...케이블TV 인수 검토도 ‘현재 진행형’

하현회 LG유플러스 신임 부회장[사진=LG유플러스]


“하현회 LG유플러스 신임 CEO는 통신회사가 직면하고 있는 5G 투자와 서비스 구현에 가장 몰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6일 2018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하현회 신임 CEO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 계획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이 CFO는 “신임 CEO는 2015년부터 우리 회사의 이사로 참여, 회사의 주요 경영방향과 사업전략 등을 공유해왔기 때문에 식견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한다”라며 “그동안의 경영방침인 본원적 사업 경쟁력 강화와 재무구조 개선, 5G 전략 설정에 포커싱할 것”이라고 말했다.

5G 장비 선정에 대해선 △가격 △성능 △사후 지원(A/S) 등을 중요 요소로 꼽았다. 화웨이를 직접적으로 언급하진 않았다. 전임 CEO인 권영수 부회장은 공식석상에서 5G 장비를 도입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화웨이의 LTE 장비를 들여온 유일한 이동통신사이기도 하다.

이 CFO는 “가격과 성능, 사후 지원 등을 고려해 가장 효율적인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고, 5G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없도록 적시에 업체 선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KT와 SK텔레콤에 대응할 신규 요금제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2월 8만원대의 LTE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해 요금 경쟁의 포문을 열었다. 2분기 고가요금제 가입자는 전년 대비 10배 이상 올랐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그러나 KT와 SK텔레콤이 저가와 중가 요금제도 개편하면서 LG유플러스도 기존 요금제를 개편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김남수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고객 관점에서의 시각을 유지, 혁신을 지속할 수 있도록 요금제 개편을 내부적으로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케이블TV 인수도 여전히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홈미디어 사업을 확장하려면 유선 인프라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이 CFO는 “케이블TV 인수 문제는 그동안 말했듯이 항상 오픈돼 있는 아젠다”라며 “홈 사업과 관련해 일정 규모 이상의 가입자 확보와 비즈니스 모델 등이 중요 포인트라서 고민하고 준비 중인 사안”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새로운 회계기준(K-IFRS 1115호)을 적용한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2조9807억원, 영업이익 211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줄고, 1.5% 늘어난 수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