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은 제주·액티비티는 경기 지역…올 여름 휴가지 예약 1순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6-29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호텔나우, ‘미리 보는 여름휴가 예약 트렌드’ 공개

[사진=호텔나우]


올해 7~8월 호텔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제주도가 꼽혔다. 액티비티 예약은 경기 지역이 가장 많았다. 

호텔∙리조트 예약 서비스 '호텔나우'가 7~8월 호텔·액티비티 예약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미리 보는 여름휴가 예약 트렌드’를 28일 공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며면 7~8월 호텔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은 제주도로 국내 호텔 예약건 중 35%를 차지했다. 2위는 강원(25%), 3위는 부산(15%) 지역으로 나타났다. 전라, 경상 지역은 각각 9%, 8%를 기록했다.

호텔나우 관계자는 "여름휴가지로 여전히 바닷가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라며 "호텔 예약 관련 최근 검색량이 급증한 키워드는 ‘수영장’, ‘풀빌라’, ‘리조트’, ‘4인’, ‘오션뷰’ 등이다"고 설명했다. 

액티비티 7~8월 예약 비중은 경기 지역이 50%로 가장 컸다. 서울(20%), 제주(12%), 충남(5%), 강원(3%) 지역이 뒤를 이었다. 액티비티 상품 유형별 예약률은 워터파크·스파 이용권(34%), 테마파크 이용권(23%), 입장권(22%), 레포츠(15%), 체험·축제(3%) 순으로 높았다.

입장권 카테고리에는 동∙식물원, 박물관 등 문화관광시설과 전시회, 테마카페 등이 포함된다. 개별 판매 비중에서는 캐리비안베이(34%), 에버랜드(20%), 샤갈 러브앤라이프 전(展)(7%), 파라다이스스파 도고(6%), AK수상레저(5%)가 톱(Top)5에 올랐다.

호텔나우는 여름휴가 시즌 내내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호텔 예약 시 최대 2만원의 즉시할인 쿠폰, 호텔별 특가·특전 등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기획전에 참여하는 호텔은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 롯데호텔월드,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부산 라마다앙코르 해운대, 켄트호텔 광안리, 사천 아르떼 리조트, 여수 히든베이 호텔 등 21곳이다. 다음달 말까지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액티비티 할인쿠폰을 포함한 15만원 쿠폰팩도 100% 증정한다.

김가영 호텔나우 대표는 “여름 휴가철은 평월 대비 예약량이 3배 가량 급증하는 연중 가장 큰 성수기인 만큼 기존 고객뿐 아니라 신규 고객들도 부담 없이 자사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호텔 숙박뿐 아니라 레저∙액티비티 티켓 예약까지 가능해지면서 고객층이 더욱 확대되고 이용자 수도 크게 늘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