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중국 산둥성, ‘7차 대학교류 협의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김문기 기자
입력 2018-05-30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학 간 교류 발전방안 세미나, 산둥성 현지대학 방문협의 진행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가 5월30일~6월 1일 중국 산둥성 지난(济南)에서 ‘2018년 경기-산둥 대학교류협의회 제7차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경기도‧중국 산둥성 교육청과 칭다오이공대학 등 60개 대학 및 도내 7개 대학의 국제교류협력 관계자 80여명이 참여한다

31일 경기-산둥 교육교류발전전망 세미나에서는 한신대학교 김동규 팀장이 경기-산둥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6월 1일에는 산둥성 현지대학 방문협의를 진행한다.

이번 대학교류는 지난 2012년 산둥성과 지자체 최초로 ‘대학교류협의회’를 공동 발족, 매년 상호 교차방문을 통해 대학 간 교류확대 방안을 논의하기로 합의한데 따른 것이다. 양 기관은 지난 2009년 자매결연 이후 경제협력 우호 교류뿐만 아니라, 교육분야의 교류사업에도 관심을 갖고 서로 협력해 왔다.

박승삼 도 교육협력과장은 “경기-산둥 대학 간 발전적 교류사업 추진을 위한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며 “학술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고 우호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1만997명의 외국인유학생 중 중국 유학생이 47%(5159명)로 과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산둥성에는 6414명의 한국 학생이 유학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