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주 대표 “딜라이브 통매각 기조 변함없다…IHQ 매각 중단 영향 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제주=정두리 기자
입력 2018-04-12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용주 딜라이브 대표(왼쪽 두번째)가 12일 케이블TV업계 기자간담회에서 IHQ 지분 매각 중단과 관련해 “딜라이브 매각은 IHQ의 지분 매각 중단 여부와 달리 전혀 차질이 없다”고 밝혔다.[사진=정두리 기자]


전용주 딜라이브 대표가 자회사인 IHQ 지분 매각 중단과 관련해 “딜라이브 매각은 IHQ의 지분 매각 중단 여부와 달리 전혀 차질이 없다”면서 “여전히 통매각을 적극 추진한다는 입장에는 변동이 없다”고 밝혔다.

IHQ는 12일 “최대주주인 딜라이브가 그동안 검토해 오던 당사 지분 매각을 중단하게 됐다”고 공시했다.

딜라이브 채권단은 매각 주관사인 삼일회계법인과 엔터테인먼트기업 IHQ 매각을 추진중이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이 주축인 IHQ를 분리매각해 딜라이브의 몸집을 줄인다는 시나리오가 예상됐으나, 결론적으로는 무산됐다.

전 대표는 이날 ‘KCTA Show 2018’ 현장에서 진행된 케이블TV업계 기자간담회를 통해 “오늘 공시는 우선 IHQ의 분리 매각만 잠정 중지한 것이지, 딜라이브의 매각과정과는 무관하다”면서 “최근 들어서는 딜라이브 매각의 활성화 조짐도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 자리를 빌어 통매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알린다”고 강조했다.

이번 매각 중단으로 딜라이브는 공시규정에 따라 3개월 뒤에 다시 IHQ 매각을 진행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