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 인천의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2-27 0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프트웨어교육지원센터 구축과 수업지원자료 개발을 통한 미래교육 지원!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은 26일 인천평생학습관에서 인천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교육 수업지원자료와 인천소프트웨어교육지원센터 구축·운영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소프트웨어교육 수업지원자료는 소프트웨어교육이 의무화되는 초등 5~6학년 학생의 수업을 지원하는 자료이다. 이 자료는 학생의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형태로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에서 자체 개발했다.

이 자료의 가장 큰 특징은 소프트웨어교육을 의무화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게 개발되어 현장 교사들의 교실수업을 직접적으로 지원 한다는 것이다.

소프트웨어교육 수업지원자료 설명회[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은 학교의 소프트웨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연수실과 체험실로 구성되는 인천소프트웨어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여 관내 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구지원, 연수,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소프트웨어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소프트웨어교육이 의무화 되면서 여러 가지로 걱정이 되었는데 유용한 수업자료가 개발되고 소프트웨어교육을 지원하는 센터가 구축되어 많은 부담을 덜게 되었다며 이런 자료와 지원센터의 역할이 매우 필요하다고 말했다.

류석형 교육과학연구원장은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은 소프트웨어교육을 지원하는 것에 더 나아가 미래교육을 활성화하는데 더욱 연구역량을 집중할 것이다.”라며 연수의 의의와 방향성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