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8] ​손영권 삼성전자 사장 "자율주행 기술, 경쟁사와도 협력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라스베이거스(미국)=유진희 기자
입력 2018-01-11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만 CEO "디지털 콕핏 생산준비 완료…이미 한 곳과 계약"

미국 라스베이거스 하드록 호텔 내 하만 전시장에서 손영권 삼성전자 사장(CSO, 최고 전략 책임자·오른쪽)과 디네쉬 팔리월(Dinesh Paliwal) 하만 대표이사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손영권 최고전략책임자(CSO) 사장은 10일(현지시간) "자율주행 기술은 '오픈 플랫폼'으로 개발해야 하고, 심지어 경쟁사와도 협업해야 발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손 사장은 이날 'CES(국제전자제품 박람회) 2018'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자율주행 분야는 하나의 기업에서 하나의 고유기술로 이뤄질 수 있는 게 아니다"라며 이같이 역설했다.

그는 특히 지난해 초 인수한 자동차 전장 전문업체 '하만(Harman)'과의 시너지를 강조한 뒤 "이는 미래에 대한 투자로, 단거리 주행이 아닌 긴 여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1980년대 (삼성이) 메모리 사업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선두업체로 올라서기까지 오래 걸렸듯이 (자율주행 기술도) 일관성 있고 꾸준하게 인내심을 갖고 여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 사장은 또 이번 CES에서 삼성전자가 공개한 신개념 자율주행 솔루션 '드라이브라인(DRVLINE)'에 대해서도 "파트너를 통해 배우고 협업함으로써 더욱 발전된 자율주행 기술이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하만의 디네쉬 팔리월 최고경영자(CEO)도 참석해 마세라티 등에 장착한 인공지능(AI) 전자장비 '디지털 콕핏'을 소개했다.

디지털 콕핏은 IoT(사물인터넷)로 연결되는 사물들을 집안의 기기들과 모바일뿐만 아니라 자동차까지 확장하는 기기다.

팔리월 CEO는 "디지털 콕핏은 삼성전자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QLED(양자점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와 AI(인공지능) 비서인 빅스비, 카메라 등으로 구성된 것이며 이미 마세라티 차량에 들어가서 실질적으로 기능하고 있다"면서 "과거에는 제공할 수 없었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