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 '밤치기', 제47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1-02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자체제작한 순수 독립영화 '밤치기'로 제47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비경쟁부문 ‘밝은 미래(Bright Future)’에 공식 초청됐다고 2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2월 4일까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리는 국제영화제의 ‘밝은 미래’ 부문은 신선하고 새로운 스타일과 비전을 지닌 재능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비경쟁 부문이다.

밤치기는 정가영 감독 작품으로, 주인공 가영이 시나리오 준비과정에서 만난 남자에게 호감을 갖고 다가서는 과정을, 인간으로서의 본능과 욕망에 솔직한 여성 캐릭터로 섬세하게 그리고 있다.

밤치기는 레진코믹스가 오리지널 영상콘텐츠 제작역량 강화를 위해 처음 제작한 영화다. 이번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에 앞서 지난 가을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준 공로로 ‘비전감독상’과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강경일 레진엔터테인먼트 영상사업부장은 "앞으로도 단독 영화제작을 포함해 레진코믹스 웹툰 콘텐츠의 영상화 작업을 한층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레진코믹스 웹툰 'DP 개의 날'을 다이스필름과 영화로 공동제작 준비 중이며 제이에스픽쳐스와 함께 레진코믹스 웹툰 '초년의 맛' 드라마제작을 준비중이다.

이밖에도 레진코믹스 웹툰 '조국과 민족', '우리사이느은', '너의 돈이 보여'가 각각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된다. '조국과 민족'은 영화사 백그림, '우리사이느은'과 '너의 돈이 보여'는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을 제작한 에이트웍스와 영상화 판권계약을 맺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