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연말 장학기금 기부 릴레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7-12-20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 희망장학재단(이사장 임충빈)은 20일 고암동 사무소에서 장학기금 기부식을 가졌다.

이날 기부식은 임충빈 희망장학재단 이사장과 명예이사장인 이성호 양주시장, 기부에 참여한 7개 기업․단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기부식에서는 염색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회장 현동만)에서 1000만원, 양주지역산림조합(조합장 윤희구) 1000만원, 에이제이스틸(주)(대표 배진록) 500만원, 영신물산(주)(대표 조창섭) 500만원, ㈜금성침대(대표 고중환) 500만원, 주식회사 케이알씨(대표 오전식) 300만원, 양주시민회 여성회(회장 윤혜선) 100만원을 각각 기부했다.

아울러, 이번 달에만 예수사랑찬양교회(목사 정형우) 500만원, 대원정사(주지스님 석혜련) 300만원, 양주시기독교연합회(회장 박기남) 100만원, 양사회(회장 한관희) 200만원, 양주배영농조합(조합장 이재국) 50만원, 새마을지도자 양주시지회(회장 마현중) 100만원, 새마을 부녀회(회장 양효숙) 200만원 등 장학기금 기부가 이어지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양주시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양성되기를 바란다”며 “양주시가 교육하기 좋은 도시로 크게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충빈 이사장은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양주시 학생들을 위해 교육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기업 및 단체장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희망장학재단은 현재까지 83억원의 장학기금을 적립했으며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장학생을 선발하는 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체들이 양주시 교육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희망장학재단이 새롭게 사무실을 마련하고 장학 기금이 늘어나는 건 매우 반가운 일”이라며, “양주시의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은 우리의 미래를 짊어지는 막중한 책임이 필요한 만큼 더욱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희망장학재단은 11월 이사회에서 2018년 장학금 예산을 관내 고교진학 장학금, 성적우수 장학금, 면학장학금, 특기장학금 등 4억 2천여만원으로 의결한 바 있다. 장학금 기탁 관련 문의는 031-8082-7384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