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문화재단, ‘국제개발협력학회 학술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7-12-15 1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제개발협력학회 논문 공모전 시상식 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한세예스24문화재단 제공]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자사가 후원하는 국제개발협력학회 2017 동계학술대회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 시상식이 최근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

수상자는 총 3팀으로 최우수상 한 팀, 우수상 두 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전후 한국 농촌개발에서의 농촌사회 이해 분석 주제로 △서울대학교 글로벌교육협력 박사과정 정다정·서울대학교 글로벌교육협력 석사과정 김봉관·서울대학교 글로벌교육협력 석사 변수진씨가 받았다.

우수상은 아시아개발은행 원조 배분에 대한 영향 요인으로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행정학과 석사과정 장해인씨와 케냐 트랜스마라 지역 마사이 부족 농가 여성의 의사결정권에 미치는 요인 분석의 △충북대학교 일반대학원 농업경제학 석사과정 조은지씨가 수상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국제개발협력과 관련된 학문적 성과를 향상시키고 아세안 각국의 학술 연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우수 논문 상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계우 이사장은 “한국과 다양한 국가의 발전적인 문화 교류를 위한 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세안의 학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개발협력학회는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학술연구와 정책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학술연구단체로, 2007년 창립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