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비' 곽도원 "정우성, 눈빛이 슬픈 배우…죽을 것 같이 열심히 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7-12-14 1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화 '강철비'에서 곽철우 역을 맡은 배우 곽도원[사진=NEW 제공]

배우 곽도원이 정우성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했다.

12월 1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는 영화 ‘강철비’(감독 양우석)의 주연 배우 곽도원의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영화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다. 극 중 곽도원은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곽철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곽도원은 엄철우 역의 정우성에 관해 “눈빛이 선하게 슬픈 배우”라며, “죽을 것 같이 열심히 살아서 좋다”고 칭찬했다.

그는 “저는 어릴 때부터 큰 어른들과 작업을 했었다. 연극에서는 책임질 일이 많지 않았다. 80점 정도만 유지하면 됐었으니까. 그런데 영화는 그날 죽을 것 같이 열심히 하지 않으면 몇 개월 후, 1년 후, 몇 십 년 후에도 필름으로 남아 있지 않나. 누군가 전 재산을 걸고 투자한 걸 가지고 연기하는 건데. (정우성은) 어릴 때부터 그런 곳에서 일을 시작해서 그런지 정말 죽을 것 같이 연기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얼굴도 잘생기고 배려심도 깊고 착한데다가 죽을 것 같이 열심히 사는 친구를 왜 미워하나?”며, 정우성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한편 배우 곽도원, 정우성이 출연한 영화 ‘강철비’는 오늘(14일) 개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