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티맥스소프트]

티맥스소프트가 올해 2월 출시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국내 시장 1위 미들웨어 신제품 ‘제우스(JEUS) 8’의 GS(굿소프트웨어) 인증 획득을 통해 공공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티맥스소프트가 대표 미들웨어이자 웹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신제품인 ‘제우스8’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 분야에서 우선 구매할 수 있는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국제표준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티맥스소프트의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제품 ‘제우스’는 프로그램 실행 환경과 데이터베이스 접속 기능을 제공하며, 여러 개의 트랜잭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신제품 ‘제우스 8’은 상용 제품 중 최초로 최신의 자바(Java) EE 7 국제표준 인증 아키텍처를 채용하고, 기존 버전 대비 약 800여 건의 성능 및 기능 개선과 함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이번 GS인증을 통해 제우스 신제품에 대한 공공시장 영업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티맥스소프트는 앞으로도 시장에서 독보적인1위를 점유하고 있는 미들웨어 ‘제우스’의 높은 기술력과 차별화된 기술서비스를 바탕으로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