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국방위원장, 포천 도비탄 사고 발생 은폐에 대해 국방부 장관에게 질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7-12-02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비탄 사고는 쉬쉬할 일이 아냐. 반드시 정부 차원 대책 마련해야

[사진=김영우의원]

국회 국방위원장 김영우 의원(포천·가평, 자유한국당)은 1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게 포천에서 발견된 도비탄 사건과 관련하여 크게 질타했다.

지난달 25일 포천시 영북면 문암리의 한 조립식 건물 창고에서 미군 헬기가 사격한 것으로 추정되는 탄환이 발견되어 집주인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과 군은 현장 확인 후 낙하탄을 회수해 갔으나 이 사고 발생에 대해 나흘 동안이나 알리지 않아 많은 논란이 일고 있다.

김영우 의원은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포천에 있는 미군사격장에서 총탄이 민가 지붕을 뚫고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이 총탄을 우리 군이 회수해서 나흘동안 아무한테도 알리지 않았습니다. 국방부 차관도 이런 일이 다시는 없도록 약속까지 했고, 국무총리도 사격장 문제를 총리실의 관리 과제로 상정해서 성의껏 다루겠다고 약속까지 했습니다”라며 사격장 문제에 대한 국방부와 정부의 약속에 대해 다시 언급했다.

또한 “이런 일이 발생되면 우리 정부가 쉬쉬하면서 할 것이 아니라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지금도 사격장 주민들은 780일이 넘도록 1인 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60년 동안 참아온 군부대 주변지역의 주민들도 살펴봐야합니다”라며 국방부의 보고 체계에 대한 문제를 지적했다.

이에 송영무 국방 장관은 “군부대 주변지역 주민들을 당연히 살펴 드려야합니다. 단도리 못한 것은 제 책임입니다”라며, “잘못했습니다. 앞으로는 그런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이번 사건이 왜 벌어졌고 보고체계가 잘못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다시 보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라며, 국방부 장관에게 재보고를 주문했다.

김영우 의원은 이번 사안에 대해 국방부의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감독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