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욜로족의 선택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7-11-24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카이스캐너 제공]

현명한 욜로(YOLO)는 ‘욜테크(욜로+짠테크)’를 추구한다. 이들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항공권을 예매할 때 합리적인 가격에 좀더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을 찾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전 세계 여행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한국인 여행객이 구매한 천만여 건의 항공권을 분석했다.

그 결과 항공사의 비즈니스석과 이코노미석의 중간 등급인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구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7%(1.7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비즈니스석과 이코노미석의 수요는 각각 56%, 34% 증가한 반면 일등석 구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가량 하락했다. 

지난 1년간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의 수요가 가장 많았던 노선은 유럽행 항공편이었다.

유럽으로 떠나는 항공편의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구매량은 전체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구매량의 42%를 차지했다. 북미행 항공편의 경우 34%, 아시아행 항공편은 17%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수요 증가에는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을 선택하면 비즈니스석보다 요금은 저렴하지만 넓은 좌석과 우선 탑승·하차 등 비즈니스석에 준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2001년 영국항공이 처음 선보인 이후 캐세이패시픽, 델타항공, 싱가포르항공, 루프트한자 등 해외 대형항공사들이 도입해 운영 중이다.

항공사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을 부르는 명칭과 제공되는 서비스가 조금씩 다르다.

국적기의 경우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5월부터 A350 항공기 대상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인 ‘이코노미 스마티움’을 선보였다. 대한항공은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도입을 검토 중이다.

최형표 스카이스캐너 한국 시장 총괄 매니저는 “해외여행이 보편화하면서 무조건 최저가를 찾기보다는 여행을 보고 즐기는데 무리가 되지 않도록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찾는 이들이 느는 추세”라며 “항공편 뿐 아니라 숙박 또한 꼼꼼하게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해 선택하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더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