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미디어 솔루션'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7-10-24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일기획이 새롭게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미디어 솔루션 ‘더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 [사진=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은 최근 기업들이 미디어 ROI(투자수익률), ATL(전통매체)과 디지털의 통합 미디어 플래닝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발맞춰 광고비, 매출, 광고효과 등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화한 제일기획만의 통합 미디어 솔루션이다.

약 10개월 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한 이번 미디어 솔루션은 △마케팅 믹스 모델링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 등 총 3개의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먼저 ‘마케팅 믹스 모델링’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끼친 효과(ROI)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예산 배분 전략을 도출하는 솔루션이다. 제일기획은 이 솔루션을 바탕으로 TV·신문·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채널별 마케팅 활동이 각각 매출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분석하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예산 배분 전략, 매체 조합 전략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는 TV와 디지털(PC·모바일)에서 진행한 동영상 광고의 통합 효과를 산출하고, 각 스크린들의 최적의 조합을 찾아주는 미디어 솔루션이다. TV·PC·모바일을 모두 이용하는 패널 데이터를 활용해 각 스크린별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광고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예산 배분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 매달 약 800개에 이르는 국내 동영상 광고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는 ATL, 디지털 등 다양한 캠페인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미디어 담당자뿐만 아니라 광고주, AE(광고기획) 등도 광고비 집행 현황, 광고 노출효과 등 캠페인 KPI(핵심성과지표) 달성 현황을 PC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성과 부진 등의 이슈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배완룡 제일기획 미디어본부장(상무)는 “최근 디지털과 미디어의 결합으로 미디어 운영에 새로운 변화가 요구 받는 상황 속에서 제일기획의 새로운 미디어 솔루션이 광고주의 매출 증대 및 미디어 집행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획기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