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학 아내,사망 직전 머리 폭행당해..유서는 프린터로"..미스터리 푼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0-17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여중생 살해 및 사체유기 사건 피의자인 이영학이 13일 오전 서울 중랑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기 전 취재진 앞에 심경을 밝히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어금니 아빠' 이영학(34,구속)이 아내 최모(32)씨의 투신자살 직후 “최씨의 유서”라며 경찰에 제출한 문서가 프린터 출력본이었던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경찰은 최씨가 투신자살 직전 머리를 폭행당했다고 밝혔다.

이영학의 여중생 살해 및 사체유기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랑경찰서의 한 형사는 16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최씨는 사망 직전 머리를 맞았다”며 “이영학이 아내 최씨 머리를 때리고 이후 최씨가 자살했을 가능성에 대해 수사 중이다”라고 말했다. 최씨 머리 부위에는 투신과 무관한 상처가 발견됐다.

이 형사는 “이영학이 아내 최씨의 투신자살 직후 '최씨의 유서'라며 경찰에 제출한 문서는 프린터 출력본이다. 보통 유서는 자필로 쓰는데 유서를 프린터로 출력했다는 것이 나도 이해가 안 된다. 이번 사건은 미스터리 투성이다”라며 “하지만 이영학 아내에 대해 타살 혐의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영학 아내 유서는 사실 유서가 아니고 유서 형식의 메모다”라며 “죽겠다는 내용은 없고 이영학 계부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는 내용이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중랑경찰서에 따르면 이영학은 아내 자살 후 경찰에 컴퓨터로 타이핑한 문서를 “아내의 유서”라며 제출했다.

이영학 아내의 유서를 누가, 언제 작성했는지는 아직 모른다.

이영학 아내는 지난 달 1일 영월경찰서에 이영학 계부 A(60)씨를 성폭행으로 고소했다. 이 고소장에서 이영학 아내는 “A씨로부터 2009년 3월 초부터 8년간 수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영학과 최씨는 지난 달 5일 오전 5시쯤 추가 피해 사실을 신고했다. 최씨는 지난 달 6일 오전 0시 50분쯤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에 있는 자신의 집 5층에서 떨어져 사망했다. 이영학은 같은 날 오전 3~4시쯤 유족 자격으로 경찰 조사를 받으면서 이 아내의 ‘유언’ 문서를 제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