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欢迎光临(환잉꽝린)"… 서울시, 10월 관광객 환대기간 운영 '축제·쇼핑천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7-09-28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명동, 홍대, 동대문 환대센터에 태국, 베트남 안내사 배치

관광특구 거리캠페인(스마일캠페인).[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10월 한달간 '서울은 축제·쇼핑천국'이란 모토로 환대기간을 운영한다. 그간 춘절, 국경절 등 관광성수기를 맞아 통상 10일간 운영되던 것을 대폭 늘렸다.

서울시는 서울시관광협회, 한국방문위원회, 관광업계와 함께 '10월 환대기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8월 중순부터 페이스북, 웨이보 등 서울시 해외 SNS를 통해 외국인 대상의 여러 이벤트를 추진 중이다.

서울관광 다국어 홈페이지(www.visitseoul.net) 등을 활용해 곳곳에서 풍성하게 개최되는 이벤트, 축제와 각종 할인행사 정보를 제공 중이다.

예컨대 오는 30일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시작으로 서울거리예술축제(10월 5~8일), 이태원 지구촌 축제(10월 14~15일) 등이 대표적이다. 이날부터 총 34일간 이어지는 국내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도 관심을 모은다. 

인천공항 입국장 대형 멀티큐브와 김포공항 관광정보센터 멀티비전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로 '서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란 의미가 담긴 메시지를 띄운다.

내달 13~22일 명동, 동대문, 남대문, 이태원, 광장시장 등 관광특구와 남산, 홍대입구 등지 7개소에 환대센터가 설치된다. 다변화된 관광객의 이용편의 차원에서 태국어, 베트남어 안내사를 추가로 배치한다.

서울시 김재용 관광정책과장은 "환대기간에 서울을 찾은 관광객들이 서울의 매력과 따뜻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광현장에서 미소와 친절의 환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